문희옥1

문희옥 나이 이혼 근황

28일 밤 방송되는 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요즘 트로트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정통 트로트의 맥을 잇는 원조스타 문희옥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습니다. 문희옥은 강원도 태백에서 5남매 중 넷째로 태어났는데요. 우연한 기회로 가수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문희옥2


문희옥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소풍을 가서 부른 주현미의 비 내리는 영동교를 듣고 교감 선생님이 "가수하면 좋겠다"라고 말을 해 가수의 꿈을 꾼 것인데요. 고등학교 3학년의 단발머리에 앳된 문희옥은 사투리 디스코로 데뷔를 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성은 김이요, 사랑의 거리 등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 이미자, 주현미와 함께 정통 트로트의 길을 걷게 됩니다.


문희옥3


문희옥은 가수로 탄탄대로를 걸었지만 인간 문희옥의 삶에서는 녹록지가 않았습니다. 이혼과 큰언니의 암 투병, 남동생의 갑작스러운 죽음 등 끊임없이 사건들이 발생하며 결국 가수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문희옥4


특히 하나뿐인 아들이 자신의 일들로 인해 학교까지 못갈 정도가 되자 언니의 집 근처로 이사까지 하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가수를) 안 하려고 했다. 옷도 버렸고 (그동안 받은) 상장, 상패 다 버렸다"라며 "삶을 포기할까 생각했다"라고 그때의 괴로웠던 심정을 고백했습니다.


문희옥5


하지만 문희옥이 힘겨웠던 시기에도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어머니와 남매들, 동료들이 있어 다시 일어설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혼과 우울증 등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문희옥과 비슷한 아픔을 가지고 있는 가수 김연자는 "외국에서 활동하면서도 '노래 잘하는 신인이 나왔다'고 문희옥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라며 "(문희옥은) 버릴 게 하나도 없다. 노래도 진짜 잘한다"라며 문희옥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