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1


송가인 수익금 소속사 TV조선 나눠먹기?

오늘 하루 가수 송가인의 수익금에 대한 해석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TV조선이 송가인의 수익금 일부를 가져간다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앞서 더팩트는 15일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하여 미스트롯을 통해 대세로 떠오른 송가인의 수익금 중 상당 부분을 TV조선이 가져간다고 처음 보도를 했습니다.



송가인 2


해당 매체에 따르면 송가인은 각종 비용을 제외하고 수익금에서 50% 정도를 정산 받는다고 하는데요. 나머지를 소속사와 TV조선이 나눠갖는다고 합니다. 전체 비율로 따져보면 TV조선은 송가인의 수익금 중 25%를 가져가고 이 계약은 2020년 연말 무렵까지 유효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송가인 뿐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미스트롯 TOP5인 정미애, 홍자, 정다경도 송가인과 마찬가지로 수익금 중 상당액을 TV조선에 분배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5위에 오른 김나희의 경우 본업인 개그우먼이 아닌 가수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사가 없어서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송가인 3


이는 CJ E&M이 각종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하여 탄생한 그룹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을 떠오르게 하지만 그 과정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CJ E&M은 Mnet 프로듀스10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의 멤버로 발탁된 이들과 팀 계약을 체결한 뒤 매니지먼트 대행을 맡겼는데요. CJ E&M에게 모든 권리가 있고 일부 권한과 수익금을 대행사와 멤버들 각자의 소속사로 분배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송가인 4


미스트롯은 상황이 좀 다르다고 하는데요. TOP5에 오른 이들은 방송 후 각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모든 권리는 소속사와 가수들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TV조선에서 사전에 납득할 만한 사전 합의 없이 수익에 대한 권리를 요구하여 관련 계약서를 작성하게 됐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한 가요관계자는 동아닷컴에 “TV조선이 현재 송가인을 관리하는 소속사와 일대일 계약을 맺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송가인 5


이어 “프로듀스의 경우 데뷔조 멤버는 CJ E&M과 계약을 맺고 매니지먼트 업무에 대해 일종의 ‘하청’을 준 형태지만 ‘미스트롯’은 TV 조선과 현 송가인 소속사가 같은 위치에서 계약을 맺은 것”이라고 이야기했는데요. 또한, “이 과정에서 송가인에게 수익금 50%를 주고 나머지 50%를 각각 TV조선과 송가인 소속사가 25%의 비율로 가져가는 것”이라며 “당사자 간 합의하에 이뤄진 계약인만큼 법적으로 문제 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1. 인생2막은 EnJoY 2019.11.17 07:36 신고

    송가인...정말이지 요즘 엄청 핫하네요..ㅎㅎ
    미스트롯이 대박 프로그램이긴 한가 봅니다..^^

    • 머니사이드 2019.11.18 21:28 신고

      네. 그런 것 같아요. 요즘 송가인이 대세라고 하네요.ㅋㅋ
      기존에 유명한 트로트 가수들보다도 몸값이 더 높다는 기사도 있더라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