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두드러기 완화시키는 방법


두드러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갑자기 피부에 빨간 반점 같은 것이 생겼다가 몇 시간 뒤에 사라져 버리는 것이 두드러기의 특징인데요. 빨간 반점 같은 것들이 한 군데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 군데 생길 수가 있답니다. 며칠 만에 금방 나을 수도 있지만 한 달이 넘도록 지속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한 달 넘게 두드러기가 없어지지 않고 지속되는 것을 만성 두드러기라고 부른답니다.


두드러기의 경우 종류도 많을 뿐만 아니라 분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한답니다. 우선 알레르기성 두드러기의 경우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몸으로 들어가서 신체가 이물질로 오인하여 강한 발진이 나는 것입니다.



비알레르기성 두드러기의 경우에는 피부에 물리적으로 자극이 가해져 발진이 나는 경우와 몸이 차가워져 체온의 변화로 인해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가 있답니다. 추운 곳에 있다가 갑자기 따뜻한 장소로 이동할 경우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강한 햇빛을 받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가서 생기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고 난 뒤 땀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되어 가려워지고 붉은 반점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만성 두드러기의 경우에는 강한 가려움과 함께 피부 발진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발진은 몸 전체적으로 어느 곳이든지 생길 수가 있고 주로 저녁이나 밤에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발진의 크기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피부가 가끔 따끔거리고 타는 듯한 느낌이 들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두드러기가 생기면 몇 시간 만에 사라질 수도 있겠지만 계속적으로 신체의 다른 부위에 나타나는 경향도 있다고 하는데요. 심할 경우 한 달 넘게 매일같이 두드러기가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두드러기가 생기고 가렵다면 냉찜질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냉찜질을 하게 될 경우 가려운 것이 어느 정도 완화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확인하여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는 물질이 어떠한 것인지 미리 파악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체온 변화에도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이 너무 차가워지거나 체온이 너무 상승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특히 한랭 두드러기가 있는 분들은 절대로 몸을 차갑게 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직접적으로 피부에 마찰이나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도 피하시는게 좋고 땀을 흘리고 난 후 강한 햇빛을 받게 되면 두드러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장에 문제가 있어도 피부에 발진이 올라오는 올수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평소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것이 아닌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생활 리듬이 불규칙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두드러기를 더 악화 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만성 두드러기의 경우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짧게는 몇 달에서 길게는 몇 년 동안이나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리를 잘 해주신다면 점차 호전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너무 초조해하지는 마시고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비행기 귀통증 완화 및 해결 방법!

▶▶ 청각과민증 치료 및 개선방안 알아보자!

▶▶ 2019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와 유래, 간격, 추천음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