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갈라짐1


혓바닥 갈라짐 원인 치료법

혓바닥 갈라짐이 나타날 경우 일상생활을 유지하기가 힘이 듭니다. 이러한 혓바닥 갈라짐의 원인은 구강건조증인데요. 입안의 침분비량보다 증발량이 많을 경우 발생을 하는데 주로 혀의 윗면이나 가장자리가 갈라집니다. 코막힘이나 비염으로 인해 구호흡을 하게 되는 경우에도 혓바닥 갈라짐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피로누적과 비타민 등 영양이 부족할 경우에도 생길수가 있습니다. 혓바닥 갈라짐의 치료법은 규칙적인 식생활과 함께 자극적인 치약의 사용은 금지하고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혓바닥 갈라짐2


혀는 구강의 밑바닥에 있는 근육성 기관인데요. 건강에 이상이 생길 경우 혓바닥에서도 문제가 나타납니다. 혀로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혓바닥의 색깔과 모양을 살펴보면 되는데요. 혓바닥의 색깔로 파악하는 방법은 건강한 혓바닥의 경우 색깔이 분홍색이나 약간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혀에 윤기가 없다면 위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혓바닥이 검은색일 경우 항생제 과다 복용이나 다른 위험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혓바닥 갈라짐3


상처가 생겨 혀에 통증이 발생할 경우에는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은데요. 혀에 통증이 지속되고 궤양에 입냄새가 심해질 경우에는 설암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혀의 돌기는 스트레스나 피로 등 컨디션이 저하되었을 때 많이 생기는데요. 혀는 피로가 쌓이면 제일 먼저 상태가 반영되고 변하기 때문에 평소에 컨디션을 잘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혓바닥 갈라짐4


혀에서 통증이 느껴질 경우에는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비인후과로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혀에 난 상처가 잘 낫지 않는다면 조직검사를 해보아야 하는데요. 혓바닥의 돌기는 대체적으로 수면부족이나 피로, 전신 질환 등으로 발생을 합니다. 혀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혓바닥 갈라짐5


백태(설태)가 나타난다면 입 냄새가 심해지고 미관상으로도 좋지가 않은데요. 혀 백태의 원인은 과음이나 흡연, 비염,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합니다. 혀의 백태를 제거하는 방법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혓바닥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고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입니다. 식후에는 이를 잘 닦아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혀의 염증은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영양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을 합니다.

  1. 인생2막은 EnJoY 2019.10.20 08:38 신고

    저도 모르게 혓바닥 내밀어보게 되네요..ㅋㅋ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당~^^

    • 머니사이드 2019.10.20 23:42 신고

      감사합니다.ㅋㅋ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혓바닥을 확인해보게 되더라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