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엽 손상 자세히 알아보자!


우리의 뇌는 부위마다 기능이 다르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부위마다 기능이 저하될 경우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다고 합니다. 뇌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손상된 부위가 어느 부분인지도 구분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전두엽 손상이 있을 경우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두엽 손상 썸네일



전두엽은 우리의 머리 앞부분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주로 감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고 어떠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판단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잘못된 행동을 할 경우 제어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창의력 발달에도 관여을 한다고 합니다.

만약 머리에 커다란 충격이 가해져 전두엽이 다치게 된다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먼저 주의가 산만해지게 되고 집중력이 떨어져 한가지 일에 집중을 못하게 된다고 하네요.

전두엽 손상 본문1



주의가 산만해지기 때문에 자꾸만 실수를 반복할 수도 있다고 하구요. 한번에 두 가지의 일을 하지 못하며, 상황 판단도 제대로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다른 생각을 하게 되며, 멍하게 있는 시간도 많아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언어장애도 올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목소리를 크게 낼 수가 없어 작은 목소리로 말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 목소리가 전혀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사람들과의 대화를 원활하게 할 수가 없고 발음이나 말투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말하는 속도가 느려질 수가 있어 본인이 답답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전두엽 손상이 될 경우 기억력도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을 할 때 기억을 잘하지 못하고 물건을 어디에 뒀는지도 자꾸만 잊어버리게 된다고 하네요.

심지어 했던 말을 또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이름도 쉽게 잊어버릴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날짜와 요일 등이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구요. 건망증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전두엽 손상 본문2



성격에도 변화가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두엽에는 감정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뇌가 손상될 경우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도 잘 내게 되고 감정 기복도 굉장히 심해진다고 하네요.

갑자기 소리를 지를 수가 있고 성격도 예민해 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자기 뜻대로 되지 않을 경우 신경질을 부리기도 하고 울기도 한답니다. 어린아이와 같은 행동을 하게 되고 참을성도 없어진다고 하네요.

전두엽 손상 본문3



계획적인 행동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계획을 세워서 문제를 해결하는 일들을 잘 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는 것이 어렵고 본인 스스로 계획을 새울 수가 없다고 하네요. 다른 사람이 시키는 일만 할 수 있고 일을 효율적으로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전두엽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의욕도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모든 일에 관심이 없어지고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욕도 없어진다고 하네요. 무기력함으로 인해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진다고 합니다.

전두엽 손상 본문4



여기까지 전두엽 손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두엽의 경우 대뇌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손상이 된다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머리에 강한 충격을 받은 후 이상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절대로 그대로 두지 마시고 꼭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가 바랍니다.



▶▶ 자궁내막 용종 없애기 위한 방법

▶▶ 머리가 지끈지끈하다면 이것을 의심해보자!

▶▶ 만성 두드러기 완화시키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