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바다열차 개통 노선 요금 구간
인천 월미도와 인천역을 순회하는 관광열차인 월미바다열차(옛 월미은하레일)가 시승행사 등을 마치고 8일 정식으로 개통되었습니다. 인천교통공사는 월미바다열차가 8일 오후 4시 첫 운행을 시작한다고 7일 밝히기도 했는데요. 월미바다열차는 당초 올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했었습니다. 하지만 민선7기 출범과 동시에 안전성, 기술성, 사업성 등을 원점에서부터 다시 검증하는데 시간이 걸려 개통시기가 다소 늦어졌습니다.
교통공사는 월미바다열차 개통 전 각계각층의 시민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60차례가 넘는 시승체험을 실시해 운행안전성을 검증 받았는데요. 또한 지난달 27~28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벤트 당첨자들의 무료시승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월미바다열차는 경인·수인선 종착역인 인천역을 출발하여 월미공원입구와 문화의 거리, 이민사박물관 등을 거쳐 다시 인천역으로 오는 6.1㎞의 구간입니다.
최고 18m 높이의 궤도에서 서해바다와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벽화인 인천항 사일로 벽화 등을 조망할 수 있는데요. 무인으로 운행이 되는 월미바다열차는 모두 4편성(2량 1편성)으로 연간 95만명을 수용할 수가 있습니다. 평균 차량 속도는 시속 14.4㎞로 전 구간을 순회하는데 약 35분정도 걸립니다.
요금은 성인이 8000원, 청소년·노인이 6000원, 어린이가 5000원, 국가유공자·장애인이 4000원으로 책정되었지만 12월31일까지는 각각 6000원, 5000원, 4000원, 3000원으로 특별 할인을 합니다. 월미바다열차는 2009년 7월 개최된 인천도시축전에 맞춰 개통할 예정이었는데요.
하지만 당시 부실시공 문제로 연기가 되었으며 2010년 시운전까지 들어갔으나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여 개통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민간자본으로 레일바이크사업도 추진이 되었지만 이조차도 무산된 바 있습니다. 시는 상권을 되살려 달라는 지역상인들의 목소리가 커지자 2017년 이를 재정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는데요. 183억원을 들여 월미바다열차를 탄생시켰습니다. 사업무산과 추진을 반복하면서 그동안 투입된 세금은 10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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