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가늘어요! 증상과 원인은 바로 이것!

안녕하세요. 머니사이드입니다. 어른들은 자주 아기들을 보고 잘 먹고 잘 싸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아기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먹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잘 배출하는 것이 힘든 사람들도 있죠? 이와 같이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배출하는 것이 건강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변의 색깔과 굵기만으로도 우리의 건강에 문제점이 있는지 판단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보통 대장의 지름이 3~5cm 라고 하는데요. 대변의 경우 굵을 때에는 4cm 까지 나오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와 반대로 얇은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이 가늘어요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식사량의 부족



아무래도 먹는 것이 많이 부족하다면 밖으로 배출되는 것 또한 많이 없을 것 입니다. 실제로 저 같은 경우도 많이 먹은 다음날과 적게 먹은 다음날 화장실 가는 것이 달라지더라구요. 이와 같이 평소에 먹는 양이 부족하다면 배출되는 변의 양도 줄어들게 되고 대장에서도 변을 밀어내는 힘이 부족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부족한 식사량으로 인해 변비가 초래되기도 하고 변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2. 식이섬유의 섭취 부족



보통 쾌변을 보기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라고 합니다. 아마 이러한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식이섬유의 경우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쾌변을 보기 위해서는 대장에 수분이 많아야 한다고도 하는데요.
만약 변이 가는 증상이 장기간동안 지속된다면 식이섬유와 함께 수분 섭취를 많이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야채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채소를 많이 섭취하라고 합니다. 실제로 그러한 사람들도 많이 있구요.


3. 치질로 인해



치질의 경우 항문의 점막에 염증이 생겨 심할 경우 출혈이 일어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합니다. 병원에서도 치질의 경우에는 수술 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다고 할 정도인데요. 그렇더라도 치질은 꾸준하게 좌욕을 하고 관리를 해주면 괜찮아진다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만약 치질이 의심되는 분들이 계신다면 좌욕을 통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변비 및 신경성으로 인해



요즘 현대인들의 경우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대변을 잘 보지 못하도록 하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화장실에서 가는 변을 본다고 하면 스트레스성을 의심해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수면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5. 대장암 초기 증상을 의심



대장암의 경우 정말 여러 가지의 증상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혈변을 보거나 이유없이 계속해서 설사를 하는 경우 등 증상들이 정말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 중 하나가 바로 변이 가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만약 변을 볼 때 변이 가늘어지고 동시에 복통을 동반하고 계속해서 잔변감이 남아있다면 대장 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 내에 이상이 없는지를 꼭 확인해 보셔야 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변이 가늘어요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변이 가늘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적신호라고 합니다. 미리미리 대비를 잘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혹시라도 비슷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면 더 큰 병이 생기기 전에 병원에도 가보시고 예방을 하시길 바랍니다.



▶▶ 비행기 귀통증 완화 및 해결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