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때 제거 냄새 없애는 법!


우리가 몸을 씻더라도 신체 구석구석 깔끔하고 깨끗하게 씻기가 어려운 부위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배꼽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배꼽은 다들 아시다시피 배 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이죠? 태아일 때 엄마에게서 영양분을 받았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태아가 태어나면 탯줄을 자르게 되는데 그 후 남은 부분이 말라서 떨어지고 생긴 부위가 배꼽입니다. 배꼽은 대부분 배 안쪽으로 엄지손가락만한 사이즈로 존재하는데요. 배꼽 안쪽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살들이 말려서 겹쳐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샤워를 하더라도 완벽하게 씻어내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종종 때들이 뭉쳐져서 덩어리로 남게 되고 냄새를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행여나 손가락으로 배꼽을 파게 된다면 퀘퀘한 냄새를 맡을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배꼽때가 원인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꼽때와 덩어리를 어떻게 제거하고 냄새를 예방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꼽때 제거 방법

배꼽에는 실제로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상당히 많은 세균과 이물질들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퀘퀘한 냄새를 풍기게 되는 이유가 바로 세균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우리 배꼽에는 땀샘과 피지선, 모낭 등이 존재하고 피지와 땀이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속설에는 배꼽때를 제거하게 되면 위험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배꼽때 제거를 잘못하게 되면 배꼽에 상처가 나서 염증이 생기거나 복막염이 생길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나온 속설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사람의 배는 피부-지방층-근육 복막으로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배꼽을 판다고 하더라도 복막염이 걸릴 확률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염증은 충분히 생길 수 있다고 보는데요. 배꼽안에 있는 살은 아주 얇은 주름으로 되어 있어서 조금만 자극을 주더라도 빨갛게 일어나면서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고 부드러운 방법으로 배꼽때 제거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1. 샤워 시 뜨거운 물로 불려서 제거한다.



일반적으로 땀을 흘리게 되거나 하루를 마무리할 때 샤워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배꼽때를 불려주고 면봉을 이용하여 자극적이지 않게 살살 문질러서 배꼽때를 제거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2. 바디오일 및 바세린을 이용하여 제거한다.



먼저 바디오일의 경우 배꼽 안에 적당량을 부어주고 배꼽안에 때가 불면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서 제거를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바디오일은 오일 성분이라 미끌거리기 때문에 큰 자극없이 때를 제거 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바세린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바세린을 이용하여 배꼽때를 제거 한 후에는 바디샴푸 등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배꼽때와 냄새의 경우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땀이 났을 경우에는 꼭 샤워를 해주고 샤워 시에는 면봉이나 손가락(손톱x)을 이용하여 가볍게 문질러주고 씻어주면 배꼽때가 덩어리로 뭉쳐지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배꼽때는 사실 굳이 제거를 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자신이 위생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고 그냥 냄새가 나기 때문에 닦아주는 것이기도 한데요. 사실 배꼽때 덩어리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빠져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된다고 하네요. 배꼽때로 인해 고민이 있으셨던 분들은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무리하게 배꼽을 쑤시게 된다면 더 큰 병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 혹시 배꼽이 잘못된 것 같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비행기 귀통증 완화 및 해결 방법!

▶▶ 변이 가늘어요! 증상과 원인은 바로 이것!

▶▶ 메주콩 효능 다이어트에도 최고!


+ Recent posts